본문 바로가기

2024 여자배구 남자배구 FA 결과 (1) - 강소휘 선수 한국도로공사 이적

 

2024년 FA가 시작되고 첫 FA 체결 선수가 발표되었습니다. 주전 선수들의 이적이 발표되면서 다음 시즌이 기대되네요.

2024 여자배구 남자배구 FA 결과 (1)

2024 여자배구 FA 체결 명단

GS칼텍스 : 강소휘 선수(OH) → 한국도로공사 이적

  • 강소휘 : 총 3년 계약(총 24억) 기본 연봉 5억 + 옵션 3억

강소휘-FA-한국도로공사

GS칼텍스에서 신인 드래프트로 뽑히고 첫 FA를 GS칼텍스와 함께 했던 강소휘 선수가 두번째 FA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한국도로공사는 전 시즌 문제였던 OH 한 자리를 FA 선수 영입으로 공격력을 보완하게 되었습니다.

 

GS칼텍스 : 한다혜 선수(L) →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이적

  • 한다혜 : 총 3년계약(총 8억 7000만, 총 기본연봉 7억 8000만+옵션 9000만)

한다혜-FA-페퍼저축은행

한다혜 선수는 2013년 GS칼텍스에 입단해 10년 넘게 있던 팀을 떠나 2024-2025 시즌부터 3년간 페퍼저축은행에서 뛰게 됩니다.

 

GS칼텍스는 아웃사이드히터, 리베로 주전 선수가 이탈하면서 다음 시즌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또 용병 선수에 의존하는 팀이 될지 새로운 얼굴이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정지윤 선수, 나현수 선수는 현대건설 잔류 유력, 이주아 선수 IBK기업은행 이적 유력, 이소영 선수 IBK기업은행 이적 등에 대한 기사가 나왔는데요.

 

세부적인 조율로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나지 않았습니다. 흥국생명 이주아 선수가 기업은행으로 이적하면서 흥국생명은 보강이 아니라 오히려 전력이 마이너스가 됐네요.

 

남은 선수들의 오피셜이 나오는대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