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스보일러 교체 수명 시기

가스보일러 교체, 수명 시기는 언제인지 다들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직접 경험한 토대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보일러-교체시기

가스보일러 교체 시기

가스보일러 고장

1. 가스보일러 고장 현상
보일러 켜면 바닥 온돌은 괜찮았지만 과하게 켜졌습니다. 거실에서 느끼는 온도와 안방에서 느끼는 온도가 달랐습니다. 안방은 너무 더워 답답한 느낌이였습니다. 그리고 주방 온수는 잘 나왔지만 문제의 화장실에서 온수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앞에서 온수를 많이 사용해서 나오지 않나 했지만 점점 온수가 나오는 시간이 짧아졌고 나중에는 한 몇초? 나오다 말아 결국에 A/S 신청을 했습니다.

2. 가스보일러 모드
저는 가스보일러 교체 전에는 실내모드로 사용했습니다. 퇴근 후 3시간 정도 틀으면 바닥은 뜨거울 정도였고 그 온기로 아침까지 사용한 후에 아침에 약간 돌리고 오전, 오후시간에는 외출모드로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겨울 12월~ 2월정도까지 가스요금이 보통 15만원~19만원 사이로 나왔습니다.

3. 가스보일러 사용기간
새로 이사오고 한 9년이 된 시점부터 고장 증세가 나타났습니다. 앞에서 얘기했다시피 바닥 온돌은 괜찮았지만 화장실 온수가 나오는 시간이 점점 짧아졌습니다.

가스보일러 교체

1. 가스보일러 고장 이유
A/S 신청하여 기사님이 오셔서 진단을 해주셨습니다. 진단 결과 보일러 안에 두개 부품이 있는데 이 중에서 1개가 고장난 상태였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이라 정확히 기억은 못 하지만 말씀으로 2개의 부품이 온수를 바닥온수와 주방/화장실 온수로 갈 수있게 하는 것인데 이 중 1개가 고장나서 화장실 온수가 안나왔다고 합니다. 고장난 1개만 교체해도 보일러 사용에 문제는 없지만 나중에 1개 마저도 고장날 수 있다고 했습니다.

2. 가스보일러 교체비용
부품만 교체한다면 약15만원~20만원 정도 드는데 보일러 자체를 교체하면 52만원이였습니다. 교체를 한 이유는 보일러가 고장날 때마다 고친다면 평균 15만원 정도 들거고 그 횟수가 정확히 몇 번일지 불확실한상태여서 아예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기사님 말씀도 보일러의 수명이 보통 8년~ 10년정도라고 하시면서 교체할 시기도 됐고 고장난 부품만 교체해도 나중에 그 옆에 것도 고쳐야 될 거라고 하시드라구요. 전문가의 말을 믿고 교체했습니다. 결론적으론 교체하길 정말 잘 했다!

기사님이 친절하게 작동법도 알려주시고 특히 보일러 모드를 온돌모드로 50도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실내모드와 온돌 모드의 차이도 설명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셨어요. 결제할 때 인천이음카드를 사용해서 결제금액의 10%를 포인트로 받아 잘 사용했습니다. 가스보일러 교체 후에 가스비는 12만~14만원으로 나오고 있고 온돌바닥이 과하게 뜨거울 정도로 틀지 않아도 되고 안방이 답답할 정도로 틀지 않아도 되니 정말 교체하길 잘했다 생각합니다.

각 가정마다 환경에 맞게 보일러 모드를 작동한다면 가스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가스비가 많이 나온다거나 사용시기가 7년이상 되었다면 한번쯤은 A/S 신청해서 점검 받기를 추천합니다.

겨울철 가스비 절약(보일러 온돌모드, 실내모드)

겨울철 가스비 절약(보일러 온돌모드, 실내모드)

제법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보일러를 트는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스비 절약에 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대부분 가스보일러로 난방하는 방식으로 살고 있습니다. 하지

everydayils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