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최초 모터트렌드 2023 올해의 SUV 선정

 

미국의 모터트렌드는 1949년 창간과 함께 매해 최고의 차를 선정하는 Car of the Year(올해의 차) 시상식을 진행해왔습니다.  각 나라별 차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세계적으로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올해의 차 시상식에 올해의 SUV는 1999년 처음 시작됐습니다. 

2023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

세계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그중 SUV 중 최고의 모델을 뽑는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모델은 전 세계 소비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역대 수상 모델들만 봐도 정말 쟁쟁한데요. 최근 현대자동차 그룹의 SUV들이 올해의 SUV 모델로 선정되면서 경쟁 구도에 뛰어들었습니다.

 

아이오닉5-올해의SUV
출처 : 현대자동차(바로가기 클릭)

2023 올해의 SUV 현대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그룹의 SUV 아이오닉5 모델은 올해의 SUV 사상 최초 전기차라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45대의 후보 중 25대가 전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의 친환경 차라는 점에서 SUV 또는 자동차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모델이 올해의 SUV가 된 배경은 뛰어난 주행 가능 거리, 초급속 충전 기술, 다른 전기차들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인간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을 두루 갖췄다고 편집장 에드워드 로(Edward Loh)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올해의 SUV 모델로 선정되기 마지막까지 진정한 SUV로 분류될 수 있는 가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워낙 SUV 종류가 다양해지고 구분 짓기 애매모호한 탓에 분류되는 기준도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모터트렌드가 정의하는 SUV 조건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출퇴근이나 여행 중에도 편하게 운전
  • 비포장도로를 가볍게 주행
  • 충분한 수납공간
  • 안전하게 주행

현대 아이오닉 5는 이러한 조건은 모두 충족했기 때문에 2023 올해의 SUV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시상식 올해의 SUV 모델로 선정되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청신호를 켜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