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생교육바우처 영어 공부 할 수 있는 사용처(사용기관) 확인방법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은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 구성원인 성인(만 19세 이상)이 스스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게 정부에서 평생교육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카드 형태의 이용권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평생교육바우처는 매년 1월 신청기간이며 지원사업 특성상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부 사업이라고 해서 배울 수 있는 기관이 제한되어 있지 않고 오프라인,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국어, 취미, 교양, 컴퓨터, 자격증 등 다양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은 영어 공부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어 괜찮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간 35만원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사용기관) 확인방법

평생교육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기관을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들어가기
  2. 사용안내 메뉴에서 사용기관 안내 클릭하기
  3. 기관 구분, 기관 연계사업 유형, 기관 운영강좌 유형을 확인하고 선택하기

바우처 사용방법

지원사업 대상자에 선정되고 사용처를 확인했다면 사용방법을 확인하고 이용절차를 밟아야합니다. 연간 35만원의 수강료를 지원받고 수강후 우수이용자에 선정되면 최대 35만원을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1. NH농협체크카드(평생교육희망카드) 신청(영업점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가능)
  2. 카드 수령 후 해당 강좌 신청
  3. 오프라인 수업은 사용기관 방문 결제
  4. 온라인 수업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결제
  5. 강좌 수강료가 35만원이 초과하면 초과분만큼 본인부담
  6. 수강료 결제 후 평생교육바우처 한도에서 자동 차감(결제 전 한도 확인 필수)

평생교육바우처 온라인 영어 사용처

평생교육바우처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사용처가 꽤 많습니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영어 강좌도 수강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영어 강좌중에 유명한 사용처(사용기관)를 꼽자면 스티븐영어, 시원스쿨, 해커스, 파고다, EBS 등 꽤 이름 있는 곳의 수업도 들을 수 있습니다. 35만원이 많은 수업을 듣기에는 부족할 수 있지만 이 한번으로 공부의 기회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격요건이 된다면 꼭 평생교육바우처 신청해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