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가평계곡 사건 3번째 방송(이은해 조현수 검거)

 

4월 16일 잠적한 뒤 4개월 만에 이은해, 조현수가 경기도 고양시 삼송역 인근 오피스텔에서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출처 :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유튜브

1.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2020년 3월 10일 대형 보험사의 보험료 미지급에 관한 방송을 했습니다.

 

내용은 남편이 계곡에서 놀다가 익사하였는데 대형 보험사에서 말도 안 되는 트집으로 보험료를 미지급하고 있다는 제보입니다.

이은해가 이 제보를 하게된 것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미지급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보를 받는다는 방송을 보고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28일 그것이 알고싶다 취재진과 첫 통화를 한 이후 어찌 된 일인지 연락이 두절됐고 이후 취재진은 관련 뉴스를 찾다가 보험금과 관련된 댓글을 보고 취재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다시 통화한 이은해는 가평경찰서에서는 내사종결 됐으나 일산경찰서에서 살인미수 관련으로 조사받으라는 내용을 전달받았다는 겁니다.

 

취재를 하면 할수록 무엇인가 이상했습니다. 취재한 내용을 2020년 10월 17일에 방영을 한 이후 사건은 급물쌀을 탔습니다. 이은해는 보험금 미지급 피해자에서 남편 살인미수 용의자로 떠올랐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첫 방송 이후에도 유튜브를 통해서 계속해서 취재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만약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첫 통화 이후 지나쳤다면 방송을 하지 않았다면 피해자와 유가족들은 너무 억울했을 겁니다. 

 

보험사와 보험조사관도 올바른 판단으로 보험금을 미지급 했기 때문에 사건이 종결되지 않고 여기까지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방송을 통해서 화제가 됐기 때문에 경찰과 검찰도 쉽게 마무리 짓지 못했을 겁니다.

 

꼭 제대로 수사해서 이은해, 조현수 그 외 공범들 제대로 처벌받아야 합니다.(공범이 없었다면 과연 이렇게 오랫동안 숨어있을 수 있을까요)

 

2. 첫방송, 특별편성 방송, 검거 후 방송

첫 번째 방송 : 2020/10/17

두 번째 방송 : 2022/4/2 특별 편성

세 번째 방송 : 2022/4/23 검거 후 방송

 

3. 4/23 그것이 알고싶다 11시 방송

오늘 방송되는 것은 4/2 방송 이후 취재한 내용으로 예상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취재하신 그것이 알고싶다 팀 정말 대단합니다. 이렇게 포기하지 않고 취재해서 해결에 도움을 준 사건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건 말고도 아직 미제 사건들이 많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보면 안타까운 사건들이 많은데 조속히 해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