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2023 V리그 남자배구 통합우승 대한항공 배구단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을 끝으로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이 정규리그 1위에 이어 챔피언결정전 승리로 통합 우승을 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아쉽지만 정규시즌에 이어 챔피언결정전에서도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코보컵 우승, 정규시즌 1위, 챔피언결정전 우승으로 트레블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3년 연속 통합 우승과 트레블을 달성하면서 팀 창단이후 V리그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남자배구-대한항공통합우승
출처 :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홈페이지

남자배구 통합 우승

대한항공 배구단은 2022-2023 V리그 정규리그 1위 달성과 챔피언결정전 우승으로 통합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이번 통합우승으로 3 연속 트레블을 이루었습니다. 예전 삼성화재가 남자배구 최강팀이었다면 현재는 대한항공이 남자부 최강임을 입증했습니다.

2020-2021 시즌에는 산틸리 감독 체제로 창단이후 첫 통합 우승을 차지했던 대한항공은 그다음 시즌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 체제에도 통합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틸리카이넨 감독은 한선수 선수보다 어리지만 부임 2년 차에 연속 통합 우승을 보여주며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토미틸레카이넨-대한항공감독
틸레카이넨 감독

틸리카이넨 감독 체제로 연속 통합 우승하면서 3시즌 연속 통합 우승 기록을 세우며 삼성화재가 보유했던 최다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삼성화재는 2011-2012, 2012-2013, 2013-2014 시즌을 연속 통합 우승했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전 시즌 7위에서 이번 시즌은 정규리그 2위, 챔피언결정전 준우승으로 마치며 다음 시즌의 기대를 갖고 마무리했습니다.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MVP

한선수세터-한선수선수
대한항공 한선수 세터

이번 챔피언결정전 MVP는 한선수 선수입니다. 세터 포지션의 한선수 선수는 85년생이지만 누구보다 전성기를 맛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학시절 유광우 세터에게 가려졌지만 프로에 와서 본인의 노력으로 여기까지 올라온 것을 보면 노력하고 준비된 자에게 기회를 주면 이렇게 잘 될 수 있다는 것을 후배들이 보고 많이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남자배구 대표팀은 2023 VNL에 참가하지 못하지만 올해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